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추천

맛있는 술 추천 - 전통주 도원결의

by 딱딱한복숭아 2020. 7. 27.

맛있는 술 추천 - 전통주 도원결의


얼마전 친구와 한식술집에 다녀왔어요
전통주 종류로 마셔보고싶어 찾아보니 도원결의를 많이 마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시켜봤습니다ㅎㅎ
도원결의는 복숭아향이 나는 증류주로 단맛은 없구요
도수는 15도로 소주보다 셉니다ㅎㅎ
굉장히 세다고 생각했는데 증류주치고는 약한 도수라고 하더라구요

직원분께서 도원결의는 스트레이트로 많이 마신다고 하셨는데 저한테는 너무 독해서 그냥 마시기는 조금 힘들었어요
센 술 못드시는 분들은 토닉워터나 사이다에 타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ㅎㅎ
저는 향긋한 복숭아향의 깔끔한 술을 생각하며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센 술이었어욬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사이다에 타먹었습니당ㅎㅎ
그래도 좀 세더라구요
사이다 완전 많이 타 먹었어요...

 사실 복숭아향은 잘 모르겠고 도원결의에 사이다 타먹으니까 매화수에 소주 타먹는 맛이랑 비슷했어요
저는 왜 복숭아보단 매실향이 느껴졌는지 모르겠네용..
저희는 3명이서 한병 비우기도 힘들었답니다 하핫
다음번에 마시게 된다면 토닉워터도 같이 시켜서 마시려구요ㅎㅎ

 

2020/08/23 - [후기 및 추천] - 맛있는 술추천, 전통주 복순도가 손막걸리 후기 (한국식 샴페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