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추천/넷플릭스

넷플릭스 미드/드라마 추천, 다크 리뷰 (역대급 어려운 웰메이드 드라마)

by 딱딱한복숭아 2020. 8. 12.

넷플릭스 미드/드라마 추천, 다크 리뷰 (역대급 어려운 웰메이드 드라마)


오랜만에 넷플릭스 작품 추천글을 쓰는것 같네요
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좋아해요
드라마나 영화 모두 항상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위주로 본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재밌는 작품도 너무 많지만 다양한 인종의 출연진과 다양한 성 정체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많이 나온다는점도 의미있고 좋은것같아요(다크는 둘 다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크는 가장 최근에 감상한 작품이구요 독일 드라마입니다ㅎㅎ
넷플릭스 덕분에 이렇게나 다양한 나라의 드라마를 보게 되네요

 

다크는 원자력 발전소가 있는 독일의 한 작은 마을 빈덴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주요 소재는 시간여행이에요
저는 정말 살면서 이렇게 어려운 드라마는 처음봤습니다...
4가족이 주요 등장인물이구요
4가족이 3대에 걸쳐서 나와요 하핫
등장인물도 너무 많은데 시간에 따른 등장인물들의 어린시절, 젊은시절, 중년, 노년 다 나오니 정말 정말 헷갈려요
시간여행이 소재이다보니 시간대도 많이 왔다갔다하구요
시간이 바뀔때마다 화면을 잠시 멈추고 아 저사람이 누구더라? 하고 잠시 생각할시간이 필요해요..ㅋㅋㅋㅋㅋㅋㅋ
족보도 정말 완전히 꼬여있습니다..ㅎㅎ
오죽하면 네이버 연관검색어에 넷플릭스 다크 가계도가 있더라구요
물론 저고 참고하며 봤습니다ㅎㅎ

 

시즌2까지는 그래도 시간여행에 대한것만 나와서 그럭저럭 이해하며 봤는데 시즌3부터는 평행세계도 나옵니다
물론 그 평행세계에서도 시간여행을 해요...
와 시즌3부터는 정말 너무 헷갈리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
다크를 보다보면 어?뭐지? 설정오류인가? 왜 이렇게 되는거지? 싶은 부분들이 있는데 회차를 거듭하면서 그 의문들이 모두 풀려요
그런 의문들이 풀릴때마다 정말 감탄을 하면서 보게되요
또 복선도 많이 깔려있습니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던 장면이었는데 과거에 일어난 어떤 일에 대한 결과이구요
새벽에 혼자 입 틀어막고 미친...미친....이러면서 봤네요ㅎㅎ
드라마속에서 과거-현재-미래는 모두 연결되어있으며 미래도 과거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해요
이게 무슨 모순인가 싶지만 드라마상에선 시간여행이 가능하니 말이 되더라구요!

 

미래를 바꾸기 위해 과거로 가서 한 행동이 결국 그 바꾸고자한 미래를 야기시키는 결과가 되기도합니다
이런 스토리를 구상하다니 이 드라마를 쓰신 작가분은 정말 천재인것 같아요...
감탄을 하며 봤습니다 정말..!
다크는 현재 시즌3까지 나왔구요 완결이 된 상태입니다
다른 분들은 결말이 만족스럽다고 하시던데 저는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끝까지 휘몰아치다 갑자기 끝나버린 느낌이랄까요?
생각해보면 스토리상 그렇게 될 수 밖에 없기는 해요..
그래도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였습니다
다큰는 밝고 재밌는 드라마가 아닌 무겁고 진지하고 어려운 드라마에요
사건들이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과거 현재 미래가 어떻게 서로 영향을 끼치고 어떻게 이어지는지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이상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독일 드라마 다크 후기였습니다 ^^

+

넷플릭스 다크 가계도 올려드려요-!

사진출처 : 넷플릭스, 넷플릭스 공식 예고편

 

2020/09/02 - [후기 및 추천/넷플릭스] - 넷플릭스 드라마/미드 추천, 브루클린 나인나인 | 유쾌하고 재밌는 인생 시트콤

2020/08/27 - [후기 및 추천/넷플릭스] - 넷플릭스 드라마/미드 추천, 블랙미러 시즌3 샌주니페로 | 아름다운 영상미와 스토리

2020/08/20 - [후기 및 추천/넷플릭스] - 넷플릭스 영화 추천, 프로젝트 파워 후기/리뷰 - 5분 동안 얻게되는 슈퍼파워

2020/07/03 - [후기 및 추천/넷플릭스]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어둠속으로(IN TO THE NIGHT) 햇빛에 닿는 순간 죽음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