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어팟 한 쪽 안들림 or 지지직 소리 날 때 해결 방법 (에어팟 초기화)

by 딱딱한복숭아 2020. 8. 17.

에어팟 한 쪽 안들림 or 지지직 소리 날 때 해결 방법 (에어팟 초기화)

에어팟을 사용하다보면 한 쪽만 소리가 안들리거나 조금만 움직여도 지지직 거리는 노이즈가 발생할때가 있는데요
여러분도 그런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둘 다 경험이 있습니다 ㅠㅠ
에어팟을 산지 오래된것도 아니고 올해초에 샀는데도 그러더라구요..
한번은 에어팟 한 쪽이 소리가 아예 안들리는것 같아 확인해보니 한 쪽만 블루투스 연결, 충전이 안되는 상태였어요
또 한번은 에어팟을 착용한 상태에서 몸을 조금만 움직이면 지지직거리는 소리가 굉장히 크게 들려서 불편했습니다ㅜㅜ
서비스 센터에 다녀와야 하는건가 싶었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혼자 해결을 했습니다ㅎㅎ
저는 두 경우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했는데요
바로 에어팟을 초기화시키는겁니다
지금부터 에어팟 초기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아이폰의 블루투스 연결 목록에서 사용중인 에어팟을 선택한 뒤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 파란 느낌표를 누르면 이 기기 지우기가 나와요)
그럼 우선 블루투스 연결이 해제된거에요

그 다음 에어팟 케이스의 뒷부분을 자세히 보면 동그란 버튼이 있어요
에어팟 케이스 뚜껑을 열고 버튼을 길게 눌러줍니다
에어팟 안쪽 led의 색이 바뀔 때까지 눌러주시면 돼요
이렇게 해주시면 에어팟 초기화는 완료입니다ㅎㅎ
다시 처음부터 에어팟 기기 등록과 블루투스 연결을 해주시면 끝이에요
대부분의 문제들은 에어팟을 초기화한 다음 다시 연결을 하면 해결이 되더라구요
저는 한 쪽 안들림 증상과 지지직거리는 노이즈 모두 초기화를 통해 해결했어요
만약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