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추천

지파운데이션, 국내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생리대 기부 / 생리대 후원

by 딱딱한복숭아 2020. 10. 24.

 

 

지파운데이션,  국내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생리대 기부 / 생리대 후원

 

여러분은 기부나 후원 자주 하시나요?
저는 몇 달에 한 번씩 기부 단체를 통해 후원을 하는 편입니다

정기 후원을 하면 좋겠지만 그건 아직은 조금 부담이 돼서 여유가 생길 때마다 한 번씩 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아동을 위한 기부보다는 국내 아동들을 위한 기부에 더 관심이 더 많구요

해외에 물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들이 정말 많지만 국내만 해도 우리 주변 가까이에 도움이 필요한 곳이 정말 많으니까요! 

저는 그때그때 하고 싶은 곳으로 기부를 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생리대 기부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어느 단체를 이용할지 찾아보다 지파운데이션을 선택했어요

다른 단체를 통해서도 생리대 후원을 할 수는 있지만 정기 후원만 가능하거나, 일시 후원이라도 콕 집어 생리대를 후원할 수 있는 곳은 잘 없더라구요 

물론 제가 제대로 찾지 못한 것일 수도 있지만요

또 생리대 기부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많이들 하는 것 같아 저도 그렇게 했습니다ㅎㅎ 

얼마전 유병재씨도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생리대 후원을 하셨더라구요
생리대 기부라고 해서 직접 생리대를 기부하는 것은 아니고 정확히 말하면 생리대 후원입니다!
저희가 후원한 돈으로 아이들에게 생리대를 전달해주는 거에요

 

 

생리대 후원을 통해 모인 돈으로 이렇게 생리대 키트가 지원이 되는데요
생각보다 구성이 꽤 괜찮아 보여요
다양한 사이즈의 생리대 6개월 분과 여성 청결제, 생리대 파우치, 위생팬티 등 생리 관련 물품들을 함께 보내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후원 물품이라 디자인은 별로 신경 쓰지 않았을 것 같았는데 그렇지 않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디자인이에요ㅎㅎ 제가 봐도 너무 귀엽네요 

다양한 물품을 세심하게 챙겨 보내주는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

 

 

 

 

다음은 후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우선 기부금액은 1만,2만,3만,5만,10만 원 중 선택할 수 있구요

원하시는 금액이 없으면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한 금액으로 생리대 후원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도 동시에 후원할 수 있어요

저는 청소년 생리대 후원 사업만 선택했습니다!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난 뒤 결제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카드가 가장 편해서 카드 결제로 했어요ㅎㅎ 영수증은 원하시면 발급받을 수 있어요

위의 후원 회원 정보 입력하는 화면에서 기부 영수증 발급 여부를 신청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후원을 마치고 나면 이렇게 확인 문자가 들어옵니다
이런 기부 내역 문자들 캡처해서 따로 보관해놓으면 괜히 뿌듯하고 그러더라구요ㅎㅎ

정말 소소하게 만 원밖에 후원하지 못했지만 앞으로도 종종 기부하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기부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기부가 꼭 거창해야 하는 것만은 아니고 저처럼 적은 금액으로도 기부가 가능하니까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